Nam.C 의 하루

직장다니기 힘들다.....ㅠㅠ 본문

인생이야기

직장다니기 힘들다.....ㅠㅠ

Nam.C 의 하루 2020. 3. 5. 15:07

오늘도 아침6시에 일어나는 나....

기지개를 펴고 씻으로 가야하는데

발걸음이 무겁당... 게을러 진 것 일까?

직장을 처음 구하고 신나하던게 엊그제 같은데

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초심을 잃는것 같다.

업무와 동료 관계도 안좋아서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

꿀뚝같은데.....흡...


사회적으로 인정도 받고 돈도 잘 벌지만

변호사를 그만두는 사람도 있고

의사를 그만두는 사람도 있습니다.

그깟 직장이 뭐 그리 중요하다고

그걸 붙들고 괴로워합니까?

전혀 그럴 가치가 없습니다.

남이 좋은 직장을 왜 그만두냐고 해도

내가 싫다면 그런 말은 귀담아들을 필요가 없습니다.

가볍게 그만두면 됩니다.

 

그러나 직장을 그만둔다고 행복해지는

것은 아닙니다.

다른 직장에 가도 얼마 다니지 않아

괴로워 하고 또 다른 직장을 잡지 못해

백수로 지내면서 괴로워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지금 직장을 그만두는 게

문제의 해결책이 아닙니다.

이 괴로움이 직장으로 인해 생긴다고

착각하는 자기 자신을 먼저 똑바로

바라보아야 합니다.

 

-혜민스님 : 지금 이대로 좋다 중에서-


 

나의 능력을 믿고

내가 발전 할 수 있게 도와 줄 수 있는

그런 동반자를 만나고 싶다...

ㅋㅋㅋㅋ